커리어매니지먼트 컨설팅

커리어 뉴스

'커리어 매니지먼트 주식회사를 만나면 당신의 커리어에 변화가 시작됩니다!!'
커리어 뉴스

방학 생활과 직장 적응력과의 연관성은?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5-06-10 09:36 조회6,215회 댓글0건

본문

직장생활에 방학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?

아마 모든 직장인이 꿈꾸고 있는 내용일 것입니다.


직장에 방학이 있다면

이 방학을 어떻게 보내게 될 것인가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 할 것입니다.

분명한 것은 대학 때 방학을 어떻게 보냈는지에 따라 직장생활 성패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.


대학은 고등학교 보다 시간적으로 여유로운 시기입니다.

대학 생활 중 방학은 약 55% 정도에 해당됩니다.

고등학교 때 보다 더 긴 방학생활을 보내게 되는 것입니다.

자유롭게 주어진 이 시간을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요?


직장생활에는 방학 기간이 없습니다.

오직 공휴일만 존재합니다.

일주일의 약 70%는 출근해야 하며 약 30%가 휴일이 됩니다.(토일 휴무일 경우)

즉 일년에 약 70%는 출근해야 하며 약 30%가 휴일이 된다는 말입니다.

휴일 30%도 징검다리 처럼 떨어져 있습니다.

스트레스나 고민을 해결 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.


현재 대학생활을 하면서 비교적 여유로운 방학을 어떻게 보낼 것인가에 대한 지혜가 필요합니다.

스스로 통제 가능한 55% 시간을 어떻게 보내어 왔는지 그 습관에 따라

직장생활에 대한 자발적인 통제력과 대응력이 높아 지게 된다는 것입니다.

무언가 편하고 자유로운 대학시간에서 스스로 통제 할 수 있는 힘이

직장이라는 물리적인 공간에서의 압박감에 적응 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뜻이 됩니다.


늘 들어 왔던 목표-계획-시간표작성-실행-결과의 과정을 끊임없이 메모하고 실행해서

방학 생활을 통해 직장생활에 대한 적응력을 키워 주시기 바랍니다.


방학생활에 대한 적응력은 기업 적응력에 비례하게 됩니다.     

[ 작성자 : 커리어 메니지먼트 (주) 대표 / (사)한국취업진로학회 부회장 겸 직무연구위원회 위원장]


커리어 메니지먼트는 따뜻한 당신을 응원합니다.

[이 게시물은 admin님에 의해 2018-02-26 20:36:48 취준생을 위한 Career News에서 이동 됨]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